티스토리 뷰

  드디어 내 블로그에도 광고를 달았다. 이전에 텐핑을 달았다가 정책을 모르고 지인에게 공유했다가 어뷰징으로 쫓겨나는 바람에 텐핑은 내렸고, 고급진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내가 겪은 애드센스 승인 과정은 아래와 같다. (사람마다 자동으로 발송되는 메일 순서나 내용도 조금씩 다른 것 같다. 구글에서도 나와 같은 케이스의 사람은 찾을 수가 없었다.)


1. 계정신청 후 신청서 검토 - 8월 24일 밤



2. 신청서 검토완료 메일 수신 - 8월 25일 새벽 3시

    • Google 애드센스에서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습니다.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귀하의 신청서에 대한 검토가 완료되었습니다.이제 첫 번째 광고 단위를 만들고 광고 코드를http://ddooooki.tistory.com에 삽입하여 계정을 완전히 승인받으세요.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기 전에는 페이지에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계정이 완전히 승인되면 확인 이메일이 발송되고 실제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테스트 목적을 포함하여 어떤 목적으로든 본인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는 행위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됩니다.

첫 번째 광고 단위를 만들고 승인을 받으려면 Google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3. 광고코드 삽입 - 8월 25일 이른 오후



4. 코드삽입 요청메일 수신 - 8월 25일 늦은 오후

    • 준비가 거의 끝났습니다.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코드 몇 줄을 복사해서 사이트에 붙여넣으면 검토를 받을 준비가 끝납니다.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거의 끝났습니다. 애드센스 지원팀에서 사이트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하려면 애드센스 계정에서 찾은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웹사이트에 붙여넣으세요. 광고 코드는 반드시 트래픽이 발생하는 페이지에 붙여넣어야 합니다.
광고 코드는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후 '내 광고'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 가져오기>

사이트가 승인되면 광고 게재가 시작되고 수익 창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승인에는 일반적으로 하루 정도가 소요됩니다.
더 자세한 단계별 안내가 필요하다면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서 광고 코드 구현 방법에 대한 세부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게시자가 애드센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 기능이 구축되어 있는 Blogger와 같은 특정 플랫폼의 목록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5. 신청결과 알림메일(비승인), 사유: 콘텐츠 불충분 - 8월 27일 새벽 1시

    • Google 애드센스 계정 상태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가입축하 이메일에 나와 있듯이 사이트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시면 애드센스 신청서의 2차 검토가 진행됩니다. 검토 결과 다음과 같은 위반사항이 발견되어 귀하의 계정이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비승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 불충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고 귀하의 사이트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려면, 웹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의 양이 Google 전문가가 검토하고 Google 크롤러가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 동영상 또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인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하며, 제목만 나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애드센스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귀하의 웹사이트가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사이트가 베타 테스트 또는 '공사 중' 단계에 있거나 웹사이트 템플릿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신청서를 제출하지 마세요.
  • 웹사이트의 라이브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아니어도 무방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 삽입되어 있고 다른 콘텐츠가 전혀 없는 테스트 페이지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모든 섹션과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 YouTube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YouTube 수익 창출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합니다. 동영상만 포함된 블로그와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신청서를 업데이트하고 다시 제출하려면 google.co.kr/adsense에서 신청서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귀하의 계정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애드센스 전문가가 검토하므로, 신청서를 다시 제출하기 전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 또는 게시자가 애드센스에 대한 각종 권장사항을 공유하는 공간인 애드센스 제품 포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6. 콘텐츠 불충분에 대한 임의조치 - 8월 27일 주간

(1) 글 주제를 파악할 수 없을만한 "사진 1장에 글자수는 적은 게시글" 비공개 처리

(2) 카테고리 주제를 파악할 수 없을만한 "이상한 카테고리명 수정. ex) 공부방→TCP/IP"



7. 신청서 제출 - 8월 27일 주간



8. 비활성 계정상태에 변화가 없어 콘텐츠 불충분에 대한 임의조치 추가 - 8월 27일 밤

(1) 게시글이 하나도 등록되지 않은 카테고리 삭제

(2) 삽입한 광고코드는 기존 1차승인 후 설정했던 내역 그대로 유지(조회시 빈칸)



9. 광고게재 성공 알림메일 수신. 그러나 8시간 후에도 광고란이 계속해서 빈칸으로 뜨고 애드센스 접속 시 비활성계정으로 뜸 - 8월 28일 새벽 1시

    • 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기 시작했습니다.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다음 단계
며칠 후, 광고로 수입을 늘리고 사이트 방문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몇 가지 도움말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도움말을 수신하려면 애드센스 설정 페이지에서 도움말 및 권장사항이 포함된 정기 뉴스레터 수신 체크박스를 선택하세요.
예, 도움말을 받겠습니다.
도움말이 전송될 때까지 편안한 의자에 앉아 편리한 애드센스 시작 가이드를 살펴보세요.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10. 애드센스 도움말 중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일반적인 이유' 첫 항에 가입신청이 비승인 됐던 경우 광고게재까지 최대 48시간 걸린다는 문구를 보고 "아, 광고게재는 광고코드를 안지워서 어부지리로 걸려든거고, 사실 2차 승인은 아직 진행이 안된 게 아닐까? 또 비활성계정으로 뜨고, 광고가 안뜨는 이유는 내가 한번 비승인 됐기 때문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1) 광고게재는 게시글이 등록되지 않은 카테고리 삭제 직후 이루어졌으니, 콘텐츠 부족=빈 카테고리가 아닐까?

(2) 글자수가 매우 적은 사진 1장짜리 글을 다시 공개처리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원래대로 공개처리함

(3) 구글서치 등록하고 승인 받았다는 사람도 있어서 구글서치에 /rss를 제출함

(4) 이 상태로 무작정 기다린 다음, 그래도 콘텐츠 부족이 뜬다면 정말 사진만 있는 글 문제겠지? 라고 생각함



11. 광고게재했다고 할 땐 언제고 이제와서 신청서를 검토했다는 메일 수신 - 8월 28일 오후 6시

    • Google 애드센스에서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습니다.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귀하의 신청서에 대한 검토가 완료되었습니다.이제 첫 번째 광고 단위를 만들고 광고 코드를http://ddooooki.tistory.com에 삽입하여 계정을 완전히 승인받으세요.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기 전에는 페이지에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계정이 완전히 승인되면 확인 이메일이 발송되고 실제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테스트 목적을 포함하여 어떤 목적으로든 본인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는 행위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됩니다.

첫 번째 광고 단위를 만들고 승인을 받으려면 Google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팀



12. 계정상태가 활성화 됐길래 광고코드가 바뀌었나 해서 확인해봤더니 1차승인 후 생성된 코드와 동일함을 확인, 내 콘텐츠에 자신이 있으니 11항의 "8월 28일 6시"를 기점으로 48시간 후인 8월 30일 오후 6시까지 아무것도 수정하지 말고 무작정 기다려보자! 라고 결심함



13.애드센스 계정 최종승인 후 광고게재 시작 - 8월 30일 오전 11시

    • 귀하의 Google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귀하와 장기적이고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이트에 이미 광고 단위가 배치된 경우 몇 시간 이내에 관련성 높은 실제 광고가 표시되며 온라인 콘텐츠에서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광고를 표시할 모든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배치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새로운 페이지나 사이트에는 언제든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를 만드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관련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팀




  나처럼 1차 승인 후 콘텐츠 부족으로 2차승인 탈락하고서도 광고코드를 내리지 않고 콘텐츠 보완 후 대기하다가 광고게재가 시작됐다는 메일을 받은 사람은 없는 것 같다. 계정은 비활성 상탠데 광고코드가 재신청 때도 동일하기 때문에 내 계정상태와는 별개로 콘텐츠 심사가 계속해서 진행되는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 블로그 요리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처럼 사진 한 장에 글이 매우 짧은 성의없는 글이 아무리 많아도(현재 다여트 카테고리 포함 24개) TCP/IP정보통신기술사처럼 정성이 많이 들어간 게시글이 어느정도 있으면(현재 10개) 콘텐츠 불충분은 뜨지 않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우연인진 모르겠지만 '빈 카테고리 삭제'와 '구글서치 등록'을 하고 광고게재 메일이 왔으니 (실제 계정 비활성 상태라 광고가 게재되진 않았지만?) 이 두 가지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왠지 구글서치 등록하면서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함으로써 구글봇들이 내 블로그 수집내역을 갱신(?) 시켜준 게 아닐까 싶다.


  아무튼 나도 애드센스 등록에 성공했다룽!!! >.<



- 관련 글 보기 -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하기

두둥! 다음(DAUM) 메인입성으로 방문자 폭증중. 애드센스 결과는?

다음 애드핏(AdFit) 매체심사 보류되고 하루 만에 승인 받았어요!

다음 애드핏(Daum AdFit) 첫 수익, 티스토리 플러그인 320x100 사이즈 출시('17.5.30)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및 맞춤채널(사용자설정채널) 세분화 작업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추가

다음 애드핏(Daum AdFit) 예상적립금에서 확정적립금으로 전환!

티스토리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배너 달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첫 100달러 돌파!!!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하기(+은행별 SWIFT 식별코드, 수수료)

블로그 방문자수에 따른 애드센스 1년 간 수익추이 비교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좋아요(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