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특정 광고단위가 갑자기 운영중지 됐어요."



언제부턴가 애드센스 실적에 일부 광고단위가 안보이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해당 카테고리 게시글이 인기가 없는 탓이겠거니 생각했는데

두 눈 비비고 다시 보니 모바일하고 별난 리뷰 카테고리에만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게 아니겠어요??


헐...




광고단위 관리 화면에서도 수많은 광고단위 중에 5개만 딸랑 조회가 되네요.


헐...




오른쪽 상단에서 운영중지 광고단위도 보이도록 체크해줍니다.




그랬더니 그 많은 광고단위들이 빨간 불로 '운영중지'라고 뜨네요..


헐...



최종 수정일이 비슷한 날짜인 걸로 보아

대대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코드를 손봤던 날인가 봅니다.


당장 관리페이지에서 HTML/CSS 코드를 확인해봤어요.



다행히도 IF문을 통해 케이스별로 다르게 노출되어야할 광고단위들이

IF문이 잘못 설정되는 바람에 첫번째 조건(별난 리뷰)으로 다 먹혀들어간 거네요..


결론은.. 광고는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었지만,

광고단위별 실적이 무려 4개월 간 집계되지 않았다는 사실..!!


흐미.. 속상해라...



광고단위별 실적이 너무 궁금해서 그 많은 광고단위들을 만들었건만...




아무튼.. 문제를 해결(코드수정)하고서

모든 광고단위들이 다시 활성화 됐습니다.

해당 광고단위가 노출된다고 바로 조회는 안되고

조금 기다려야 활성으로 반영되네요~


IF문에서 카테고리 제목이 A라고 했을 때

if{A="별난리뷰" || A="맛집카페"}면 ~~로 동작하게 해야하는데,

if{A="별난리뷰" || "맛집카페"}로 적는 바람에 항상 "참"이 되어버렸네요.


두번째 조건이 길이가 있는 문자열(스트링)이기 때문에 항상 "참"이라고 합니다.


저는 뒤에 따라오는 else if, else 뒤에는 다 맞게 적었는데

하필 맨앞의 if를 실수해서 4개월의 값진 데이터를 날려버렸네요.. ㅠ_ㅠ



여러분은 저같이 바보같은 실수 없으시길 바랄게요~ 안뇽~~



- 관련 글 보기 -

애드센스 3일만에 2차승인 후 광고게재까지(콘텐츠부족 해결)

서치콘솔(Search Console), 비보안 비밀번호 모음으로 인해 Chrome 56에 경고가 표시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하기

두둥! 다음(DAUM) 메인입성으로 방문자 폭증중. 애드센스 결과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및 맞춤채널(사용자설정채널) 세분화 작업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추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첫 100달러 돌파!!!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하기(+은행별 SWIFT 식별코드, 수수료)

블로그 방문자수에 따른 애드센스 1년 간 수익추이 비교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좋아요(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